::: 한국마하시선원 :::

| 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추가

앨범홈 > 불방일법 수행자 > 앨범

이곳은 선원과 관련된 여러 사진들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총 게시물 158건, 최근 0 건
   

2020년 9월 부처님 공양 및 정기법회 모습 (스승님 생신을 축하드립니다_()_)

글쓴이 : 마하시선원 날짜 : 2020-09-08 (화) 16:50 조회 : 68


<부처님 공양>

2020년 9월 부처님 공양과 정기법회 모습입니다_()_


공양3.jpg

<정기법회_결제가사 보시, 개원 기념품 증정 등> 

공양4.jpg

공양5.jpg

공양6.jpg

공양7.png

공양8.png

 

9월은 우리 선원에 있어 기뻐할 만하고 축하할 일이 많은 달입니다. 2007년에 문을 연 선원이 13주년이 되는 달이고, 사야도와 우 담마간다 스님의 생신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님들께서 계신 덕분에 수년 째 결제가사 보시를 정기적으로 행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예상치 못한 질병 장애가 지속되어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자 부처님 공양과 방송 준비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만 선원에 모여서 진행했습니다. 그래도 할 수 있는 만큼 결제가사 보시의 선업도 이어갔고, 화상법문을 통해 귀중한 법문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선원과 스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을 보호하며 행사를 잘 치뤄낼 수 있도록 여러 준비해주신 분들, 집에서도 여법하게 법을 들을 수 있도록 촬영과 방송 봉사해주신 분들, 수행할 때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좌복깔개 기념품을 마련해주신 분들, 그리고 13년이란 세월 동안 선원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지탱해주신 회원 여러분들, 겪어보지 못한 어려움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지혜와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어제 스님들께서 "올해는 결제가사를 보시했다. 내년에도 조건이 허락하면 보시하리라"라고 계속 마음을 일으키면 선업이 더욱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어려울 때 행한 선업으로 많이 기뻐하시길, 그리고 내년에도 모든 조건이 허락되어 이같은 선업 또 행할 수 있도록 마음과 열의를 일으키시기를 바랍니다. 사-두 사-두 사-두_()_

그리고 오늘은 사야도 생신이고, 며칠 후에는 우 담마간다 스님의 생신이 있습니다.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길을 밝혀주시고, 어떻게 해야 할지 인도해주시는 스님들께 감사와 예경의 삼배 드립니다. 저희들이 법과 필수품으로, 궁극적으로 수행으로 베풀어주신 은혜에 보답할 수 있을 때까지 건강하게 오래 머물러 주시기를 늘 서원합니다.

(사진 도움주신 수메다 님, 난다싸리 님 감사합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