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하시선원 :::

| 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추가

앨범홈 > 불방일법 수행자 > 앨범

이곳은 선원과 관련된 여러 사진들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총 게시물 165건, 최근 0 건
   

2020년 11월 7일 부처님 공양 및 정기법회(까티나 가사 장엄 보시 행사)

글쓴이 : 마하시선원 날짜 : 2020-11-14 (토) 13:08 조회 : 47


한국마하시선원에서는 2020년 11월 6, 7일 양일에 걸쳐 까티나 보시 행사가 있었습니다. 

올해의 권청자는 담마짜라 님 · 실라짜리 님 가족, 수난다 님입니다. 

<부처님 공양>


1.JPG

2.JPG

<승가공양> 

3.JPG

5.JPG


<오후 보시 행사와 법문>

11월 6일 동수선원에서 있었던 본 행사에 이어 11월 7일에 참석하신 분들을 위한 오후 보시 행사가 있었습니다. Webex로 참석하신 분들도 기뻐하실 수 있도록 대신해서 보시물을 올려드렸습니다.

이후 스님들께서 까티나 가사의 유래와 의미, 까티나의 이익 등에 관해 법문해주셨습니다.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png

13.JPG


12.png

13.JPG

14.JPG

올해 담마짜라 님 · 실라짜리 님 가족, 수난다 님께서 까티나를 권청해 주신 덕분에 저희들 또한 복밭이 되어주시는 많은 승가가 함께 하는 거룩한 행사에 보시와 봉사 등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선업과 공덕의 기회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두 사-두 사-두_()_


<기념촬영>

15.JPG

16.JPG

올해도 까티나 행사가 잘 마무리됐습니다. 까티나 행사 준비는 사실상 작년 12월부터 시작됐습니다. 권청자들을 대신해서 스님들께서 미얀마에 방문하실 때 까티나를 위한 가사를 미리 마련해 주셨고, 행사 때까지 소중히 잘 모셔왔습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라는 겪어보지 못한 상황으로 스님들, 권청자분들, 준비하신 분들이 행사를 여법하게 잘 치루고,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 모두 안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습니다.

언젠가 스님들께서 "까티나는 화합과 축제의 장이다"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이땅에 세상의 위없는 복밭인 승가 존자들이 계시고, 권청하신 분들, 함께 보시하신 분들, 노력 봉사하신 분들의 여러 힘과 지혜가 모여서 어려움 속에서도 부처님 당시 때부터 내려온 아름다운 행사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몇 년간 권청자가 정해져 있고, 올해 행사가 끝나고도 권청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선원 구성원들의 수승한 노력과 협력으로 까티나 행사가 한국마하시선원의 아름답고 훌륭한 전통으로 계속 이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올해 까티나 권청자분들과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이 공덕으로

아직 얻지 못한 법 열반을 얻게 되기를,

아직 이르지 못한 법 열반에 이르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사-두 사-두 사-두_()_

17.jpg